본문 바로가기
여행/후쿠오카 여행기

후쿠오카공항 빠른 수속 방법(일본 향수 세관신고방법)

by 고오래밥 2023.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후쿠오카 여행기를 적어보면서 꿀팁을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에어부산

 

비행기는 일단 에어부산을 이용했으며, 가격은 1인당 223,800원을 구입했습니다. 시간대는 17시 55분이였는데, 결론은  에어부산말고 바로 뒤에있는 항공편인 진에어를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비슷했고 시간대는 에어부산보다 5분 느린 18:00 비행기지만 에어부산은 한국에서 출국할때 한국으로 입국할때 비행기 두개다 연착이 되는바람에 늦게 출발하였습니다.

우연히 내가 타는 비행기만 그랬을지도 모르지만 그날 출발하는 비행기와 돌아가는 비행기 중 에어부산 말고는 연착이 된 비행편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비추천입니다. 물론 가격이 더저렴하다면 타는게 좋긴하겠지만 비슷한 선상이면 진에어를 선택할꺼 같습니다.

 

아무튼 후쿠오카에 도착을 하게되면 지상램프를 통해서 버스를 타고 후쿠오카 공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일단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한국사람들 대부분이 유심을 사용하거나 로밍을 켜기도 하지만 대부분이 도시락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핸드폰 와이파이를 보게되면 수많은 와이파이 도시락이 보입니다.

 

입국수속길

 

그러면 요즘 오시는 분들은 비짓 재팬웹을 다 하시고 오시는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가장먼저 해야할것은 비짓 재팬웹 화면을 미리 켜두셔야 합니다. 

 

 

비짓 재팬웹 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짓 재펜웹(visit japan web)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일본길이 열리면서 일본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에 방문 시에 코

whale9400.tistory.com

 

하지만 비행기에서 내려서 입국장으로 들어가는동안 와이파이 도시락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거의 안터진다고 보면 될정도로 느리거나 안터집니다. 만약 입국심사하는곳까지 다와가는데도 연결이 안되면 후쿠오카 공항 와이파이를 이용하시는게 그나마 더 빠른 방법입니다. 공항와이파이를 연결하게되면 일본어로 문구가 나오는데 주변에 계시는 일본 직원들이 다가오셔서 도와주시니 모르신다면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비짓재팬웹을 보여달라고 피켓을 들고계신분들이 바로 안보여주게 되면 옆에 공간으로 격리를 시켜버리기 때문에 빠르게 지나가기 위해서는 미리 한국에서 화면을 캡처하여 오시는게 좋습니다.

캡쳐

옆으로 격리되어서 비짓재펜웹이 켜지는 동안 수많은 인파들이 들어와서 줄이 엄청 길어지기 때문에 빨리 화면을 켠 후 캡쳐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캡쳐를 해서 통과를 하게 되면 이제 긴 줄에 서있게 됩니다. 여기서 미리 다음 화면인 입국심사  QR코드와 세관신고 QR코드를 캡쳐를 한 후에 대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QR코드

예전에 다녀오신 분들의 글을 보면 비짓재팬웹 줄과 종이신고서 줄이 다르다고 했었는데 제가 갔던 경우에는 그런거 없이 모두 통합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기 때문에 그냥 무조건 최대한 빨리가는게 좋습니다. 비행기타고 오는시간보다 입국심사 기다리는 시간이 거의 한시간 넘게걸려서 더오래 걸렸기 때문에 비행기 빠르게 내리는것과 비짓재팬웹 캡쳐만 하시면 조금더 빠르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대기 시간이 길기 때문에 서계시면서 비짓재팬웹에 잘못 입력된것이 없나 확인도 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기다리면서 어떻게하나 구경하다보면 간혹 10분에 한두명씩은 나와서 종이로 수기작성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알고보니 비짓재팬웹에 4일 여행인데 1일이라고 적혀있거나 이렇게만 되도 종이로 다시 처음부터 작성을 해야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랜시간 기다려서 입국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짐을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수화물 찾는곳

 

입국심사 끝나고 바로 한층만 내려오시면 왼쪽에 짐들이 이미 다 나와서 줄지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짐들을 간단하게 정리를 하고 세관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향수 세관신고

저는 향수를 몇개 구매를 했는데 일본에서 규정에는 안들어가서 신고를 안했으며, 한국에 돌아올때만 신고를하면 됩니다.  인터넷 면세점에서 향수를 구입을 하고 난 후 일본에서 세관신고를 해야되나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일본은 2온스(60ml) 초과시 신고를 해야되나 퍼퓸일 경우에만 신고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보통 사는향수에는 퍼퓸, 오드 퍼퓸, 오드 뚜왈렛, 오드코롱, 샤워코롱이 있는데 여기 퍼퓸의 경우는 향유가 15~30% 함유된것으로 여기에 대해서만 세관이 있다고하니 퍼퓸의 경우에만 일본세관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산 향수가 어떤종류인지 모르신다면 인터넷 면세점에서 해당제품을 보게되면 다 나와 있습니다.

 

한국세관의 경우 종류에 상관없이 2온스(60ml) 초과시 모두다 신고를 해야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관신고

 

세관신고까지 하고나면 이제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 비행기 출발시간부터 여기까지 2시간 30분이 걸렸습니다. 

입국심사 시간은 빨리 가면 빨리갈수록 빠르게 처리가되니 한번 참고하셔서 시간을 줄여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