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sellers.json으로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라는 팝업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에드센스에 우연히 들어갔더니 이러한 문구의 팝업이 떠있었습니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여 들어가서 보았더니 아래에 대한 문구들이 상세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인벤토리 관리
sellers.json으로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Sellers.json은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IAB Tech Lab 표준입니다. Sellers.json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판매자 정보 파일을 통해 작동합니다. 게시자는 애드센스 계정 유형에 따라 파일에서 개인 또는 업체 이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게시자의 신원을 탐색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개인 또는 업체 이름을 나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광고주가 인벤토리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으면 광고주가 게시자의 이름을 볼 수 없으므로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ellers.json 입력란
Google sellers.json 파일에는 다음 입력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력란설명seller_id | 16자리 게시자 코드(예: pub-1234567890123456) |
is_confidential | true이면 name, domain이 sellers.json 파일에 나열되지 않습니다. |
seller_type | PUBLISHER 또는 INTERMEDIARY이거나 BOTH입니다. 수익을 창출하는 사이트를 소유하고 있거나 Google에서 직접 수익을 지급받는 경우 PUBLISHER로 분류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INTERMEDIARY로 분류됩니다. 두 카테고리 모두에 속한 경우 BOTH로 분류됩니다. |
name | 판매자 이름입니다. 이 이름은 결제 프로필의 '이름 및 주소' 섹션(개인 계정) 또는 '업체 이름 및 주소' 섹션(비즈니스 계정)에 표시됩니다.
참고: 이름을 변경하면 2주간 자동 결제가 지연됩니다.
|
domain | 비즈니스 도메인(예: example.com)입니다. 광고주는 도메인을 통해 내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소유한 도메인이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도메인인 경우 해당 도메인을 나열해야 합니다. INTERMEDIARY인 경우 도메인에서 sellers.json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도메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판매자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방법
-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계정을 클릭합니다.
- '판매자 정보 공개' 섹션에서
- 공개를 선택합니다.
- 비즈니스 도메인 이름을 추가합니다(있는 경우).이름, 도메인(포함된 경우), 게시자 ID가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표시됩니다.
이 예에서는 게시자가 자신의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투명하게 공개했습니다. 광고주에게 표시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sellerId": "pub-1234567890123456",
"sellerType": "PUBLISHER",
"name": "Example Company Inc."
업체 도메인
업체 도메인은 법인의 도메인이지만, 꼭 인벤토리에서 수익이 창출되고 있는 도메인인 것은 아닙니다.
업체 도메인 이름은 URL을 소유하고 있음이 확인될 때까지 sellers.json에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도메인은 계정이 '기밀'로 설정되어 있거나 웹사이트가 없는 경우에도 생략될 수 있습니다.
루트 도메인을 사용하세요. 도메인 이름에는 'www' 또는 스키마(즉, 'https://', 'http://' 또는 'ftp://')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도메인에서는 공개 서픽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최상위 도메인 앞에는 점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사용 사례예도메인 이름 | google.com 및 google.co.uk | |
스키마 | https://google.com | |
프리픽스 및 하위 도메인 | www.google.com 및 subdomain.google.com | |
슬래시 | google.com/ | |
지원되지 않는 도메인 서픽스 | google.ltd 및 google.tech |
중개자 투명성
판매자 유형이 INTERMEDIARY인 계정은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Google로부터 수익을 바로 지급받지 않는 인벤토리를 애드센스에서 판매합니다.
판매자 유형이 BOTH인 중개자 및 계정은 기본적으로 is_confidential이 false로 설정됩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 관리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Google의 sellers.json 파일에 있는 자신의 정보
realtimebidding.google.com/sellers.json에서 Google의 sellers.json 파일을 검토하세요.
애드센스, AdMob 또는 Ad Manager에 하나 이상의 계정이 있으면 자신이 각 제품의 sellers.json에 표시됩니다. seller_id는 제품마다 고유하지만, 투명성 상태 및 도메인은 모든 제품에서 공유됩니다. 한 제품에서 기밀로 설정한 상태에서 다른 제품에서 투명하게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애드센스, AdMob 또는 Ad Manager에서 sellers.json에 대한 비즈니스 정보를 수정하면 모든 제품에서 자신의 정보가 업데이트됩니다. 예를 들어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sellers.json 투명성을 사용 설정하면 Ad Manager 및 AdMob 계정도 투명성이 사용 설정되도록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예)
Example Company Inc.에서는 AdMob(pub-9876543210123456), 애드센스(pub-1122334455667788) 및 Ad Manager(pub-1234567890123456) 계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mple Company Inc.가 Ad Manager 계정(pub-1234567890123456)에서 투명성을 사용 설정하면 Example Company Inc. 의 AdMob 계정과 애드센스 계정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투명하게 설정됩니다.
Example Company Inc.가 애드센스에서 업체 도메인을 example.com으로 업데이트하면 Ad Manager 및 AdMob 계정이 example.com 업체 도메인을 포함하도록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읽어도 무슨내용인지 정확하게는 알 수 없지만 에드센스 광고에 대해서 투명성을 사용하려면 설정을 하라는 내용인 거 같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팝업창에 있는 작업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위 사진과 같은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공개 상태를 공개로, 비즈니스 도메인에다가 티스토리는 tistory.com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른 도메인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그 도메인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상태로 시간이 조금 흐르면 팝업창이 없어지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상에 도움되는정보 > 에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0) | 2022.03.17 |
---|---|
에드센스 외화통장 추천 (0) | 2022.03.10 |
에드센스 핀번호 우편 후기 (0) | 2022.02.20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및 광고 배치방법 (0) | 2020.02.24 |
구글 에드센스 신청방법 및 승인조건 (승인후기) (3) | 2020.02.20 |